러시아의 독특한 감기 퇴치 방법 5가지

감기에 걸린 여자.

감기에 걸린 여자.

사데르스터크/ 레기언 미디어
Russia포커스가 러시아의 가장 ‘파격’적인 감기 퇴치 방법을 모았다.

겨울엔 감기에 걸리기 십상이다. 통상 겨울이 길고 혹독한 러시아에서는 특히 그렇다. 계속되는 추위와 언제나 감기에 걸릴 수 있는 가능성 때문에 러시아인들은 각양각색의 감기 퇴치 방법을 찾아내게 됐다. 여기에 가장 특이한 5가지 방법을 모았다.

산딸기 잼 (사진제공=러리/ 레기언 미디어)산딸기 잼 (사진제공=러리/ 레기언 미디어)

1. 산딸기 잼으로 치료하기

산딸기 잼은 러시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감기 치료제일 것이다. 모두가 어렸을 때부터 산딸기 잼의 유용한 성분에 대해 알고 있다. 러시아 할머니들은 흔히 열성적으로 산딸기 잼을 넣은 차를 마시게 해 아픈 손자들을 낫게 한다. 많은 사람들은 심지어 항생제나 기타 약을 쓰지 않고 오직 산딸기 잼으로만도 감기를 이겨낼 수 있다고 믿는다. 그러나 의사들은 산딸기 잼 하나로는 독감이나 다른 감기를 이겨내기에 절대 충분치 않으며, 전통적인 약물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고 경고한다.

마늘 (사진제공=러리/ 레기언 미디어)마늘 (사진제공=러리/ 레기언 미디어)

2. 코감기 떼어내는 마늘 목걸이와 마늘물약

특이한 감기치료제 중 하나는 마늘이다. 마늘에는 독특한 항바이러스 성분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종종 마늘쪽을 실에 꿰어 목걸이를 만들어 환자의 목에 거는데, 이 목걸이가 감기를 일으키는 바이러스균을 죽인다고 믿는다. 감기 치료에서 마늘을 사용하는 또 하나의 독특한 방법은 마늘물약이다. 마늘즙을 물과 섞고, 만들어진 용액을 코에 한 방울씩 주입한다. 이 마늘용액은 코감기에 효과적인 수단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의사들은 마늘물약을 하루 1~2회 이하로 사용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비인두 점막에 화상을 입을 수 있다고 경고한다.

팔꿈치와 무릎 찜질 (사진제공=러리/ 레기언 미디어)팔꿈치와 무릎 찜질 (사진제공=러리/ 레기언 미디어)

3. 팔꿈치와 무릎 찜질

또 하나의 감기치료법으로 팔꿈치와 무릎 찜질이 있다. 이를 위해서는 뜨거운 물이 든 대야 두 개가 필요하다. 한 대야에는 팔꿈치를, 다른 대야에는 무릎을 담근다. 이때 양 대야 모두 뜨거운 물을 보충해 줘야 한다(친구의 도움이 필요할 듯). 감기는 고칠 수 없을 수도 있지만, 독특한 요가자세를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목욕탕 바냐 (사진제공=러리/ 레기언 미디어)목욕탕 바냐 (사진제공=러리/ 레기언 미디어)

4. 목욕치료

많은 러시아인은 감기 초기 증상이 나타나면 곧장 러시아식 목욕탕 바냐로 달려간다. 그들은 이보다 더 좋은 감기 치료법은 없다고 확신한다. 증기가 뜨거우면 뜨거울수록 병을 더 쉽게 이겨낼 수 있다고 여겨진다. 그러나 바냐 애호가들은 슬픈 경험도 털어놓는다. 바냐에 다녀온 후에 감기가 떨어지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더 악화됐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바냐에 ‘치료받으러’ 가기 전에 잘 생각해 보는 것이 좋겠다.

목 헹구기 (사진제공=러리/ 레기언 미디어)목 헹구기 (사진제공=러리/ 레기언 미디어)

5. 등유로 목 헹구기

정말 이상한 감기 치료 민간요법으로 등유로 목 헹구기가 있다. 이 ‘범상치 않은’ 치료법을 위해서는 물로 희석시킨 정제 등유만 사용해야 한다고 한다. 그러나 이런 위험한 치료법은 쓰지 않는 게 좋다. 의사들은 이 민간요법에 의지하는 것을 절대로 금지하고 있으며 Russia포커스도 이에 동의한다!

This website uses cookies. Click here to find out more.

Accept cook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