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 모스크바 방문... 러시아 국민의 지지에 감사 표명

타스
모스크바를 방문한 바샤르 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회담을 갖고 시리아 정부군의 향후 계획을 알리고 러시아 국민에 자신에 대한 지지에 감사를 표시했다.

아사드 대통령은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의 회담을 위해 지난 20일 화요일 저녁 모스크바에 도착했다고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공보실장이 밝혔다.

"이번 회담에서 푸틴 대통령은 아사드 대통령으로부터 시리아 내 정세와 향후 시리아 정부의 계획에 관한 정보를 건네 받았다"고 페스코프 공보실장이 21일 수요일 기자회견에서 밝혔다.

이번 러-시리아 회담은 정상회담과 확대회담 형식으로 열렸으며, 러시아 고위급 정치인들이 참석했다.

아사드 대통령은 또한 러시아 국민의 지지에 감사를 표하기도 했다. 그는 "무엇보다 러시아 정부와 국민 여러분이 시리아에 보여준 지원과 지지에 큰 감사를 표하고 싶다. 시리아의 통합과 독립을 지지해주어 감사하다. 이 모든 것이 국제법의 범위 안에서 이뤄지고 있다는 점이 가장 중요하다"고 밝혔다.

아사드 대통령은 이어 다름아닌 러시아의 정치적 행보 덕분에 시리아 사태가 더 비극적인 방향으로 전개되지 않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This website uses cookies. Click here to find out more.

Accept cook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