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여행자를 위한 필수 모바일 앱' 여기 다 모았다!

야로슬라프 코엔
요즘 모바일 기기는 필수품이 됐다. 러시아 여행을 계획 중인 사람이라면 모바일 기기를 여행에 충분히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랄 것이다. Russia포커스가 여러분의 러시아 여행을 도와줄 우수 앱을 선정해 소개한다.

여행 준비

러시아는 곰이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나라라는 말이 사실일지 모른다. 그렇다고 여러분이 호텔이나 아파트를 모바일 앱으로 예약할 수 없는 그런 곳이라는 말은 아니다. 잘 알려진 유용한 앱들을 소개한다.

부킹닷컴(Booking.com)

무료/iOS/안드로이드/

이용 후기를 남길 수 있는 편리한 앱이다. 호텔은 등급별로 분류돼 있고 관련 사진도 다양하게 제공된다. 따라서 여러분의 마음에 드는 호텔을 선택하는 데 전혀 문제 없다. 러시아인들은 티켓 구매와 자동차 대여용보다는 주로 호텔 예약용으로 Booking.com을 더 선호한다.

에어비앤비(Airbnb)

무료/iOS/안드로이드

전 세계에 걸쳐 아파트와 주택, 객실을 예약하는 데 필요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앱이다. 손님과 주인 아이디(ID) 모두 최대한 안전한 확인 절차를 거친다. 모든 거래는 안전한 플랫폼을 통해 처리되며 손님과 주인은 공개 프로필을 갖고 있다. 이 앱은 메시지 전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현지에서 숙소 정하기

비상시나 단순히 객실 예약을 깜박하는 등 숙소를 급히 찾아야 하는 상황이 종종 벌어진다. 걱정할 필요 없다. 이럴 때 여러분을 도와주는 앱이 있다.

카우치서핑 트래블 앱(Couchsurfing Travel App)

무료/iOS/안드로이드

이 앱은 전 세계에 걸쳐 사람들을 연결하여 여러분이 현지인의 집에 머물 수 있게 해주거나 현지인 고향 방문 즉석 투어에 게스트로 참여할 수 있게 해준다(현지 주인들은 관련 지식을 가진 자들이다). 그에 대한 답례로 여러분은 외국인을 여러분의 손님으로 초대할 수도 있다. 또 지금 당장 여러분과 함께 시간을 보낼 의향이 있는 현지인을 찾을 수도 있다.

호텔 투나잇(Hotel tonight)

무료/iOS/안드로이드

이 앱은 일반적인 예약용임에도 최종 선택을 해야 할 때 아직 남아 있는 호텔 객실 제공을 전문으로 한다. 예약은 몇 초 안에 이루어지며 가격은 여러분이 일찍이 본 것 중에서 최고로 좋다.

대도시의 밤과 낮

러시아의 자연은 거의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그림 같이 아름답다. 하지만 여러분이 문명 세계로 되돌아왔을 때는 미묘한 차이가 있다. 문명세계에 대처하는 방법이 여기 있다.

와이파이 파인더(WiFi finder)

무료/iOS/안드로이드

이 앱은 여러분이 갖고 있는 기기의 GPS(위치파악시스템)를 이용하여 와이파이(무료 또는 유료)를 찾아준다. 여러분은 와이파이 제공자와 심지어는 장소 유형을 통해 와이파이 네트워크와 지점을 필터링할 수 있다. 이 경우 앱은 여러분에게 해당 와이파이 위치에 도달할 수 있는 전화번호와 노선을 제공한다. 장소들은 오프라인에서 내려 받을 수도 있다.

트래블 보이스 통역기(Travel Voice Translator)

유료 3.99달러/iOS 전용

러시아에서 러시아어를 모르고도 도움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이 앱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 앱은 외국 말을 (단 몇 초 안에) 인지하여 통역하고, 그런 다음 여러분의 대답을 통역해 들려준다. 어떤 문구는 오프라인으로 저장해 나중에 이용할 수 있다. 블루투스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현지인처럼 되기

러시아 방문이 처음이 아니거나 혼자 여행하는 것을 선호한다면, 이 앱들은 여러분이 독자적으로 머물 수 있는 데 완벽하다.

Your Audio Guides

무료/iOS 전용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앱은 여러분에게 오프라인 오디오 가이드를 제공하며 가이드와 특수장치 없는 진정한 안내 투어를 할 수 있게 해준다. 여러분의 위치도 추적될 수 있어서 이 앱은 여러분이 현재 방문 중인 모종의 장소로 떠나는 투어를 제공해줄 것이다.

구글 지도(Google maps)

무료/iOS/안드로이드

구글 지도 앱은 여러분이 보는 그대로다. 어쩌면 가장 편리한 모바일 지도일지 모른다. 여러분은 여행 노선을 개설하고 위성이나 항공 지도에서 위치를 찾을 수 있고 특정 지점에 도달하는 데 필요한 시간도 계산할 수 있다(교통체증이 심한 모스크바나 다른 대도시에 있을 때 굉장히 중요한 기능이다).

자유 여행

러시아의 일상생활을 충분히 경험하고 싶다면 스스로 도시의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이 과정을 쉽게 해주는 앱들이 여기 있다.

얀덱스 메트로(Yandex Metro)

무료/iOS/안드로이드

이 앱은 모스크바와 상트페테르부르크 두 도시용으로만 작동하지만, 모든 현지인이 거의 매일 이용하고 있다. 얀텍스 메트로는 최적의 노선을 짜서 이동 시간을 계산하고 심지어 교통카드 충전까지 지원한다(모스크바 교통카드는 ‘트로이카’고 상트페테르부르크는 ‘포도로즈니크’다).  

얀덱스 택시(Yandex Taxi)

무료/iOS/안드로이드

얀덱스의 다양한 앱 서비스 중 얀덱스 택시는 여러분이 택시를 잡는 데 도움을 준다. 여러분은 택시를 기다리는 동안 택시 위치를 추적할 수 있고 이메일을 통해 특별 요청도 하고 영수증도 받을 수 있다. 가격은 소요 시간에 따라 계산되며 최저 요금은 200루블이다.

겟(Gett)

무료/iOS/안드로이드

겟 택시(Get Taxi)의 후속 앱이다. 여러분과 마찬가지로 이 앱도 러시아에 오기까지 긴 시간이 걸렸다. 독보적 기능으로는 맹인과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지원을 들 수 있다. 무료 수송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있다(특수 암호를 받으면 되며, 누군가가 이 코드를 사용하면 여러분의 Gett 계정은 재충전된다).

우버(Uber)

무료/iOS/안드로이드

앞선 두 앱과는 달리 이 앱은 택시회사를 거치지 않고 택시기사와 직접 연락할 수 있다. 택시기사는 특별면허를 소지해야 하거나 특별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이용 요금은 페이팔(PayPal)을 통해 계산할 수 있다.

일체형 앱

모든 기능이 하나로 결합된 것을 선호한다면 이 앱들을 보라.

톱트립팁(Toptriptip)

무료/iOS/안드로이드

이 앱은 풍부하고 화려한 모바일 가이드다. 모든 유용한 정보가 간략하게 나오기는 하지만, 어떤 기능도 빠지지 않는다. 이 앱은 지도와 가이드북, 흥미로운 사건들을 기록한 달력, 심지어는 날씨예보를 통합해 놓았다. 인터랙티브 가이드는 장소 탐색과 역사 참고자료가 풍부하다.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

무료/iOS/안드로이드

호텔과 항공편, 레스토랑이 한데 모여 있고 이용 후기와 설명이 제공된다. 이 앱은 엄청나게 많은 여행 사이트를 확인하여 최고의 가격을 여러분에게 제공한다. 또 여러분의 다음 여행을 위한 정보도 제공한다. 페이스북 연결을 통해 여러분의 친구들이 남긴 이용 후기를 보고 친구들이 방문한 장소들을 확인해볼 수 있게 해준다.

트립잇(Tripit)

무료/iOS/안드로이드

이 앱은 여러분의 모든 여행 계획과 서류를 한 곳에 정리해준다. 여행 계획은 여러분의 일정과 연동될 수 있고 여러분의 친구들과도 공유될 수 있다. 또 대체 항공편이나 더 좋은 좌석이 나오면 여러분에게 알려주어 계획을 즉시 변경할 수 있게 해준다. 게다가 VIP 여행 혜택도 제공한다!

기억을 되살리고 미래를 설계하기

러시아를 전보다 훨씬 더 잘, 그것도 한꺼번에 경험하고 이해하고 싶은가? 여기에 여러분을 위한 최고의 선택이 있다!

RBTH 아이패드 앱(RBTH iPad App)

무료/iOS

러시아로 돌아가고 싶거나 단순히 여러분의 여행 기억을 되살리거나 장래에 방문할 흥미로운 장소들을 찾아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RBTH 앱은 이 모든 것만 아니라 그 이상을 제공해준다. 이 앱은 러시아 현실을 풍부한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선명한 디자인에 담아 폭넓게 보여준다. 러시아가 그 어느 때보다 선명하게 다가온다.

This website uses cookies. Click here to find out more.

Accept cook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