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트페테르부크대학교에서 공부해야 하는 여섯 가지 이유

상트페테르부르크대학교

상트페테르부르크대학교

Press Photo
러시아 역사와 문화에 몰입하며 러시아어를 배우고 싶다면 상트페테르부르크대학교 만한 곳은 거의 없다.

1. 러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

상트페테르부크대학교(SPU)는 1724년 표트르 대제의 칙령으로 세워진 러시아 제국 최초의 고등교육기관이다. 모스크바국립대학교는 1755년 설립됐다.

상트페테르부크대학교는 야외 박물관으로 불리는 도시의 중앙, 그 중앙에서도 심장부에 자리 잡고 있다. 네바 강을 끼고 대학 맞은 편엔 에르미타시 박물관과 궁전광장, 성 이삭 성당이 있다. 페트로파블롭스크 요새도 대학 캠퍼스에서 걸어 갈 수 있다. 당초 대학 건물에는 표트르 대제 정부가 들어 서 있었다.

2. 최고 평가 순위에 오른 대학 중 한 곳

상트페테르부르크대학교는 주요 국제 대학 평가 순위에 올라 있다.

올해 상트페테르부르크대학교는 타임즈 고등교육 세계 평판도에서 (Times Higher Education World University Rankings)에서 상위 100위에 포함됐다. 영국의 글로벌 대학평가기관 QS(Quacquarelli Symonds)의 광물·광산학 부문 순위에서는 26위에 올랐다.

상트페테르부르크대학교는 러시아 교육기관으로는 유일하게 2015년 파이낸셜타임스 유럽 경영대학원 순위 60위를 차지했다. 파이낸셜타임스 유럽 경영학 석사학위과정 순위에서는 46위에 올랐다.

상트페테르부르크대학교의 학생들. 출처: Press Photo상트페테르부르크대학교의 학생들. 출처: Press Photo

3.과학 연구 기회

상트페테르부르크대학교의 현대 과학 인프라에는 25개의 자원센터를 갖춘 과학공원(Science Park)이 포함돼 있다.

과학 도서관은 학생들도 이용할 수 있다. 도서관엔 680만 권의 인쇄본 도서와 원고, 6,200만 건의 전자자료가 소장돼 있다.

상트페테르부르크대학교는 러시아 최초로 과학연구 보조금 프로그램을 시작한 대학이다.

대학은 이 보조금 덕분에 세계 저명 과학자들의 지도 아래 17개의 실험실을 설립하고 9개의 연구 그룹을 조성할 수 있었다.

4. 러시아어 학습

상트페테르부르크대학교. 출처: PhotoXPress상트페테르부르크대학교. 출처: PhotoXPress

상트페테르부르크대학교는외국인들에게 러시아어를 교육하는 주요 교육기관중 하나다. 100명 이상의 교사가 러시아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매년 60개 국 이상에서 온 약 1,500명의 외국 학생이 러시아언어문화연구소에서 러시아어를 배운다.

5. 국제 교류

상트페테르부르크대학교는 13개의 국제협회에 가입해 있고 67개 국 413개 대학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이 가운데서 9개 대학과는 이중전공 석사학위과정을 공동으로 개설했다.

러시아어와 영어로 발급되는 상트페테르부르크대학교 학위는 러시아와 외국의 유명 기관에 취업하려는 졸업생들에게 폭넓은 기회를 제공해 준다.

6. 유명 동문들

상트페테르부르크대학교는 러시아 대통령 2명과 러시아과학아카데미 정회원 600명, 노벨상 수상자 9명, 유명 작가와 시인들, 세계 체스 챔피언 2명을 배출했다. 최근에는 상트페테르부르크대학교 대표팀이 네 번째로 세계프로그래밍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했다.

This website uses cookies. Click here to find out more.

Accept cook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