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하원, 2018 월드컵 티켓 구입자들에게 무비자 입국 허용 법안 통과

막심 보고드비드/리아노보스티
2018 러시아 월드컵 ‘축구팬 신분증(Fan ID)’. 무엇에 쓰는 물건인고?

러시아 국가두마(하원)가 2018 러시아 월드컵 경기 입장권을 구입한 축구팬들에게 무비자 입국을 허용하는 법안을 3차 최종 심의에서 통과시켰다. 이제 법안 발효에는 상원의 승인과 대통령 서명만 남았는데 보통 이는 형식적인 절차다.

이 법안에 따르면 2018 러시아 월드컵 입장권을 구입한 축구팬들은 월드컵이 진행되는 한 달과 월드컵 기간 전후 10일간 무비자 체류가 가능하다. 입국 시에는 월드컵 티켓을 구입할 때 러시아 정보통신부가 발급하는 ‘축구팬 신분증(Fan ID)’을 제시하면 된다. 이와 관련 이고리 레비틴 러시아 대통령 보좌관은 “축구팬들의 개인정보 DB를 구축함으로써 출입국 절차를 간소화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대회 기간 동안 발생할지 모를 각종 사고 리스크를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2016 상트페테르부르크 국제경제포럼(SPIEF)에서 밝혔다.

‘축구팬 신분증’을 발급받은 외국인들은 월드컵 경기가 열리는 도시의 시내·교외 대중교통수단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2018 러시아 월드컵은 오는 2018년 6월 15일부터 7월 14일까지 한 달 동안 11개 러시아 도시에서 열린다.

2018 FIFA 올림픽 공식 홈페이지

This website uses cookies. Click here to find out more.

Accept cook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