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중, 미국에 한국 ‘사드(THAAD)’ 배치 계획 중단 촉구

베이징에서 만난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과 왕이 중국 외교부장이 중거리미사일 방어시스템인 ‘사드’ 한국 배치 계획을 중단할 것을 미국에 촉구했다.
Terminal High Altitude Area Defense (THAAD) system
중거리미사일 방어시스템인 '사드(THAAD)' 출처 : Flickr/ Lockheed Martin

러시아와 중국이 미국에 고고도미사일체계(THAAD, 사드) 한국 배치 계획 중단을 미국에 촉구했다.

몇 차례에 걸친 북한의 시험미사일 발사 이후 미국과 한국과 사드 배치에 대한 협의를 시작했다.

29일(현지시간) 왕이 중국 외교부장과 회담을 마친 후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관련국들은 북한의 행동을 한반도에서 자국의 군사력 확대를 위한 빌미로 사용해서는 안 될 것”이라며 “우리는 사드 한국 배치로 이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고 보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THAAD Test. Source: YouTube/ LockheedMartinVideos

왕이 외교부장은 미국의 행동이 중국과 러시아의 안보 문제와 연결될 수 있다고 밝혔다.

왕이 외교부장은 “미국의 행동은 관련국들의 방어적 필요성을 넘어서는 것”이라며 “만약 배치되는 경우 중국과 러시아의 전략안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Like us on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