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어를 가르치시나요? 그렇다면 ‘푸시킨 콘테스트’에 참가하세요!

AFP / East News
‘푸시킨 러시아어 교사 에세이 콘테스트’ 신청서 접수 시작

로시스카야가제타가 해외 러시아어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제16회 국제 푸시킨 에세이 콘테스트(XVI Международный Пушкинский конкурс для учителей русского языка)를 개최한다. 수상자 50명은 금년 9월 모스크바를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번 콘테스트의 참가 대상은 러시아를 제외한 해외 국가의 러시아어 교사들이다. 에세이 주제는 참가자 국가의 러시아어 교사 양성 과정이며, 원고 분량은 1만 자 내외(러시아어)다. 내용은 자국의 러시아어 교사 양성기관의 종류, 각 교육기관의 교수법, 권위에 초점을 맞춰 러시아어로 작성되어야 한다.

또한 원격 교육 프로그램 및 새로운 러시아어 교재에 대한 의견이 내용에 포함되어야 한다.

대회 심사위원단은 해외의 러시아어 교사들이 자신의 경험, 생각, 아이디어를 공유해줄 것을 희망하고 있다.

완성된 원고는 오는 4월 15일 전까지 이메일(pushkonkurs@rg.ru)로 접수받는다.

원고 접수 시 여권 정보, 연락처(우편번호, 주소, 전화번호 포함), 소속 기관의 이름을 함께 기재해야 한다.

작년까지 15회의 콘테스트에 누적 참가자 수는 6천 명 이상, 그 중 750명 이상이 모스크바를 방문했다.

This website uses cookies. Click here to find out more.

Accept cook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