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리시킨 러 하원의장, "미국 히로시마-나가사키의 비극을 기억에서 지워버리려 해"

미국이 히로시마-나가사키 원폭 투하라는 역사적 사실을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지워버리려 하고 있다고 세르게이 나리시킨 러시아 하원의장이 5일 밝혔다.

5일 모스크바국립국제관계대학(МГИМО)에서는 히로시마-나가사키 원폭 투하 70주년을 기리는 원탁회의가 열렸다.

나리시킨 의장은 "사실상 미국은 1945년 당시 반히틀러 연합국들의 공동의 투쟁유산을 남용했다고 할 수 있다. 대규모 원자폭탄 개발 프로그램은 애당초 나치독일의 유사한 계획에 대한 대응책에 불과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오늘날에도 "미국 정부가 냉전 종식 이후 러시아가 보여준 신뢰는 물론이고 9.11 테러 이후 전 인류가 보인 공감을 악용하고 있는 것은 매우 유감"이라고 밝혔다.

나리시킨 하원의장은 원폭 투하의 반인류성과 비대칭성은 미 당국도 명백히 알고 있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그렇지만 미국은 그 역사적 의미를 올바르게 정립하는 대신에 사실상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그것을 지워버리려 하고 있다. 그들은 세계 평화와 안보를 위해서가 아니라 미국의 국가적 위신을 지키기 위해서 그렇게 하고 있다"고 그는 강조했다.

This website uses cookies. Click here to find out more.

Accept cook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