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디자인: 팔레흐(Palekh) 미니어처의 동화

리아노보스티
러시아 동화는 아름다운 여성, 용감한 왕자, 어두운 숲과 놀라운 동물들의 도피주의적 세계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팔레흐(Palekh) 미니어처에서 볼 수 있는 많은 주제의 기본 바탕이 된다.

출처: 리아노보스티출처: 리아노보스티

오늘날, 골든 링(Golden Ring)에 있는, 모스크바 북동쪽 350km에 위치한 이바노보(Ivanovo) 지역의 작은 마을 팔레흐(Palekh)는 주로 지역 수공예품으로 유명하다. / 알렉산더 푸쉬킨(Alexander Pushkin)이 1831년 지은 ‘차르 살탄과 그의 아들로서 저명하다는 별명이 있고 강력한 전사인 황태자 그비돈 살타노비치, 그리고 아름다운 백조 공주에 대한 이야기(A scene from The Tale of Tsar Saltan, of His Son the Renowned and Mighty Bogatyr Prince Gvidon Saltanovich)’의 한 장면이 상자에 그려져 있다.

출처: 리아노보스티출처: 리아노보스티

러시아의 팔레흐 미니어처는 장식용 상자, 보석함과 브로치 등을 옻칠해 만드는 전통 공예품이다. / 이 그림은 푸쉬킨의 동화 세계를 묘사하고 있다.

출처: 리아노보스티출처: 리아노보스티

그림의 주제는 민속화, 러시아 여성이 등장하는 러시아의 동화, 트로이카(러시아식 3두 마차), 다양한 도시의 전경, 그리고 겨울 풍경 등 매우 다양하다. 소련 시대에 팔레흐 미니어처마저 선동용으로 사용되었다. 블라디미르 레닌(Vladimir Lenin)이 이끄는 공산주의와 노동자 파업, “혁명의 선구자”, “혁명의 바람”, “젊은 노동자들”이라고 불리는 장면을 그린 상자들이 있었다. / 알렉산더 푸쉬킨이 1831년 지은 “차르 살탄과 그의 아들로서 유명인이라는 별명이 있고 강력한 전사인 황태자 그비돈 살타노비치, 그리고 아름다운 백조 공주에 대한 이야기”의 백조 공주.

출처: 리아노보스티출처: 리아노보스티

오늘날, 동화 모티브가 점점 인기를 끌고 있다. / 어부와 물고기의 이야기, 알렉산더 푸쉬킨, 1833.

출처: 리아노보스티출처: 리아노보스티

팔레흐 지역은 또한 러시아 성화 미술의 중심 지역이다. 팔레흐 성화 미술은 19세기 초에 번성했으며, 팔레흐 미니어처의 제작 방식에 영향을 끼쳤다. / 1830년대 표트르 예르쇼프(Pyotr Ershov)의 동화인 곱사등이 망아지의 한 장면이다.

출처: 타스출처: 타스

이 그림은 주로 검은색 배경에 황금색 음영으로 이뤄진다. 성화 미술과 같이, 초록, 빨강, 그리고 노란 색을 주요 3 색상으로 한다. / 알렉산더 아파나시예프(Alexander Afanasyev)가 러시아 동화집에서 수집한 러시아 민간 전설인 이반 왕자, 불새, 그리고 회색 늑대 이야기(Tsarevitch Ivan, the Fire Bird and the Gray Wolf)의 한 장면이다.

출처: 리아노보스티출처: 리아노보스티

알렉산더 푸쉬킨이 지은 차르 살탄과 그의 아들로서 유명인이라는 별명이 있고 강력한 전사인 황태자 그비돈 살타노비치, 그리고 아름다운 백조 공주에 대한 이야기의 도입부에 나오는 세 여인의 모습.

출처: 리아노보스티출처: 리아노보스티

알렉산더 아파나시예프(Alexander Afanasyev)가 러시아 동화집에서 수집한 이반 왕자, 불새, 그리고 회색 늑대 이야기(Tsarevitch Ivan, the Fire Bird and the Gray Wolf)의 한 장면이다.

출처: 타스출처: 타스

파벨의 결혼(The Marriage of Pavel)은 알렉세이 콜초프(Alexei Koltsov)가 설화를 바탕으로 쓴 시이다. 1836년 작이다.

출처: 리아노보스티출처: 리아노보스티

이반 왕자, 불새, 그리고 회색 늑대 이야기(Tsarevitch Ivan, the Fire Bird and the Gray Wolf)는 알렉산더 아파나시예프(Alexander Afanasyev)가 러시아 동화집에서 수집했다.

>> 러시아 디자인: 고로데츠 문양으로 꾸미는 목재

This website uses cookies. Click here to find out more.

Accept cook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