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대 러시아연구소, ‘제7회 전국 대학(원)생 러시아어 토론대회’ 개최

2016년 5월 13일 한국외대에서 열린 러시아어 토론대회가 끝난 뒤 심사를 담당한 교수들과 대회 관계자, 수상자들이 단체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6년 5월 13일 한국외대에서 열린 러시아어 토론대회가 끝난 뒤 심사를 담당한 교수들과 대회 관계자, 수상자들이 단체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외대 러시아연구소
당신의 러시아어 실력을 확인해보세요

한국외국어대학교가 5월 19일(금) 한국외대 서울캠퍼스 미네르바 콤플렉스에서 제7회 전국 대학(원)생 러시아어 토론대회를 연다.

한국외대 러시아연구소와 주한러시아연방대사관은 러시아어 학습의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 러시아 분야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2011년부터 매년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러시아연구소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의 토론주제는 러시아 혁명 100주년을 기념하여 그와 관련된 주제로 선정한다고 한다. 또한 러시아연구소는 대회 부대행사로 ‘책 박람회’와 ‘퀴즈쇼’, 수원외고 학생들의 소규모 공연을 준비하고 있어, 토론대회가 러시아어를 사랑하는 이들의 소통과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제7회 러시아어 토론대회 포스터. 사진제공: 한국외대 러시아연구소제7회 러시아어 토론대회 포스터. 사진제공: 한국외대 러시아연구소

4월 24일부터 5월 1일까지 진행되는 예선을 통과한 16명이 준결승에서 실력을 겨루며 이들 중 8명 이상이 결승에 진출한다.

수상자에게는 서울-모스크바 왕복항공권과 푸시킨국립언어대학 단기연수권 등 전년 수준의 상금과 상품이 시상된다. 대회 관련 소식은 한국외대 러시아연구소 홈페이지(www.ru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궁금한 러시아-1: 왜 러시아어가 어려울까?

This website uses cookies. Click here to find out more.

Accept cook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