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정찰제 상점 '유로샵(Euroshop)' 러시아 온다

DPA/Vostock-Photo
경제위기 상황에서 가격정찰제 소매업계가 가장 탄탄한 분야로 떠오르고 있다.

독일의 가격정찰제 체인점 '유로샵'이 러시아 시장에 진출한다고 경제전문지 RBC가 보도했다. 유로샵 측도 러시아 시장 진출 계획을 인정하면서 "늦어도 2016년에 러시아 유로샵이 문을 열 것"이라고 덧붙였다.

시장분석기관 '인포라인(INFOLine)'의 자료에 따르면, 지금까지 러시아에는 해외 정찰제 체인점이 진출한 적이 없다.

유로샵은 유럽 최대 가격정찰제 체인점중 하나로 독일 내 225개 상점을 운영하고 있다. 유로샵은 가정 생활용품, 섬유, 장난감, 사무용품 및 일부 식료품(과자, 껌, 사탕 등)을 취급하며 모든 상품의 가격이 1유로다.

러시아 국내 정찰제 상점은?

러시아에 유로샵의 경쟁자는 별로 많지 않다. 픽스프라이스, 자오드노, 팬프라이스 세 곳뿐이다.

픽스프라이스는 모든 상품을 45루블에 팔고 있으며, 자오드노는 상품 카테고리에 따라 39루블, 69루블, 99루블 세 단계의 가격을 붙여놓았다. 팬프라이스에서는 유로샵과는 달리 주류를 판매한다.

현재와 같은 러시아 국내 경제위기 상황에서 가격정찰제 소매업계는 가장 탄탄한 분야로 떠올랐다. 국제부동산컨설팅회사 콜리어인터내셔널 자료에 따르면, 2015년 상반기 모스크바 상점가 공가율은 8.5%에서 11.8%로 늘어났다. 한편 금년 상반기 소매상업용 건물 수요가 가장 많았던 것은 정찰제 체인점 픽스프라이스, 자오드노 같은 저가격대 상품 위주의 소매체인점들이었다.

대형 정찰제 체인점들

달러트리 - 미국, 캐나다, 가격 1달러, 2014년 매출액 86억 달러

다이소 - 일본 외 기타 아시아국가들, 미국, 캐나다, 브라질, 멕시코, 호주, 뉴질랜드, 가격 0.8달러, 2014년 매출액 32억 달러

돌라라마 - 캐나다, 가격 3달러, 매출액 23억 달러

파운드랜드 - 영국, 아일랜드, 가격 1.5달러, 매출액 17억 달러

99센트온리 - 미국, 가격 0.99달러, 매출액 15억 달러

본 기사는 RBC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

This website uses cookies. Click here to find out more.

Accept cook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