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어를 배우는 쉬운 방법 5가지

레기언 메디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러시아어를 공부할 수 있는 온라인 러시아어 학습 정보를 소개한다.

1) 사이버 모스크바국립대학생 되기

모스크바국립대학교는 스카이프(Skype)로 러시아어 수업을 제공한다. 무료는 아니지만, 수강료가 꽤 괜찮다. 16유로면 최소 8회로 구성된 코스를 수강할 수 있다.

이곳 무료 온라인 테스트로 본인의 레벨을 확인할 수도 있다.

2) 기초부터 고급 어휘까지

RT는 러시아어를 배우기 시작하는 이들을 위한 알파벳  수업부터 이미 키릴 문자를 아는 이들을 위한 고급 과정까지 다루는 온라인 강좌를 무료로 제공한다. 강좌는 쉬운 연습문제에서 문법표와 테스트까지, 광범위한 종류의 학습 자료로 구성되어 있다. 

3) Russian for Free 웹사이트

Russian for Free 웹사이트는 초급 연습문제(알파벳, 단어 게임)부터 고급 과정(러시아어 뮤직비디오와 만화)에 이르는 단계별 러시아어 학습 자료를 다량 보유하고 있다. 이 사이트는 러시아어 사용국가를 방문하기 전에 러시아어 연습을 하고 싶어하는 여행객을 위한 회화 모음집과 로맨틱한 상황에 쓸 수 있는, 특히 이 분야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특별한 회화 가이드로 유명하다. 1유로만 내면 스카이프 개인교습 맛보기도 체험할 수 있다. 

4) 무료 앱

“하루 10단어로 원하는 언어 배우기(Learn any language with 10 words a day)”은 애플리케이션 The Easy Ten의 모토이다. 주어진 몇몇 주제 그룹에서 단어들을 고르면 그 단어들로 맞춤법 문제라든가 듣기 문제 등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형식을 만들어 주는 앱이다. 정말 즐겁게 러시아어를 배우는 방법이며 푸시알람기능도 되고 SNS로 친구를 초대해 문제 풀기 시합을 할 수도 있어 손에서 스마트폰을 놓지 못하는 이들이 사용하기에 딱 맞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모두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Russian’이란 단순한 이름의 또 다른 러시아어 애플리케이션은 퀴즈에서 듣기까지 다양한 단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초급자에게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인 Russian Alphabet은 앱스토어구글플레이 모두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5) 당신이 선택하는 팟캐스트

외국어를 배우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한 가지가 출근길에 킬링타임용으로, 혹은 장시간 드라이브를 할 때 라디오를 훌륭히 대체해줄 팟캐스트를 듣는 것이다.

타티야나 클리모바는 어려운 단어의 의미를 설명하는 내용의 짤막한 대화 약 200가지를 녹음했다. 어휘력을 확장하고 싶어하는 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학습용 팟캐스트이다.

보너스: 러시아에 간다면, 언어를 배울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정식 언어교육 프로그램은 무료가 아니다. 대신 언어교육 프로그램들은 거의 러시아 비자 발급을 지원해준다. 아래는 더 알아보고 싶은 이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사이트다.
Russia포커스에서 러시아어 실력 테스트하고 가는 것도 잊지 마세요! 

This website uses cookies. Click here to find out more.

Accept cookies